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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고객님의 자주묻는질문을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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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목록

  1. Q.

    해온 복사난방만으로 전체 난방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해온 원적외선 복사난방은 인체내에 분포하고 있는 주파수와 유사한 파장대의 원적외선 복사열을 이용한 난방방식으로

    피사체를 직접 조사하여 체온을 상승시킴으로써 실질적이고 쾌적한 난방이 가능합니다.
    열감도가 뛰어나 높은 천장이나 일반적인 공간에도 해온 복사난방만으로 효율적인 난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정의 경우는 누진제 및 전기용량의 한계가 있어 부분 난방이 가능합니다.​ 

     

  2. Q. 어떤 장소에 복사난방기를 설치해야 할까요?

    A.

    예로부터 두한족열이라고 하여 난방은 아래쪽에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바닥 난방이 되어 있더라도 단열이 좋지 않아 우풍이 있어 위쪽이 추운 곳이나, 바닥 난방을 하기 어려운 장소에 설치하시면 좋습니다.
    요즘 사무실에는 냉난방이 다 되는 EHP라는 제품을 많이 설치하시는데요.
    두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한다는 면에서 이점이 있지만, 난방의 경우 아무래도 온풍이라 건조하기도 하고 열손실이 심한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외부온도가 일정 기온이하 추워지면 제 기능을 못해 차가운 바람이 나와 더 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기존에 난방기가 있어도 부족한 장소나 천장이 높은 건물 로비, 테라스, 화장실, 공장 건물, 병원, 복지시설, 군 초소, 찜질방, 휴게실, 돈사 등등
    난방이 필요한 장소라면 대부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Q.

    어떤 모델을 설치해야 되나요?

    A.

    복사열 난방기 해온”은 고객님이 원하시는 희망온도 및 용도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합니다.

    용도에 맞게 실에 필요한 난방용량을 산정한 후 제품 타입 및 수량이 정해집니다.

    ​수신부 일체형인 스마트형이  일반적으로 적용되며,  특수한 용도 및 필요에 따라 분리형(조절기 추가), 매립형(매립케이스 추가), 멀티형(다중제어),

    스탠드형(스탠드+안전망 추가)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Q.

    리모컨으로만 동작이 되나요?

    A.

    해온 제품은 스마트형과 분리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스마트형은 수신부가 제품에 일체화 되어 있어 리모컨으로만 동작할 수 있습니다. 

    분리형은 별도의 조절기가 있어 천장 및 벽면에 부착할 수 있으며, 리모컨 및 조절기 버튼을 눌러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형 형태에 벽부형 조절기를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멀티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멀티형의 경우 형태가 유사할뿐 LED에 별도로 점등되지 않습니다.

    조절기 별도 설치시의 외관 마감, 미관, 용도, 편의성 등을 고려하시어 제품 TYPE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5. Q.

    천장면에서 내려서만 설치되나요? 

    A.

    해온 원적외선 복사난방기는 벽면 설치 및 매립형 케이스를 이용한 매립 설치도 가능합니다.

    제품에 동봉된 브라켓을 이용하여 벽면 및 천장면에 각도를 조절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매립하여 설치할 경우 통상 많이 사용되는 TEX, SMC, 석고보드 천장 등에 가능하며 매립을 위한 공간(60cm)이 필요합니다.
    매립형 브라켓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으며, 해온 제품과 인테리어적으로도 어우러집니다. 

     

     

  6. Q.

    ​제품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A.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해온 스마트형 제품의 경우 직접 설치가 가능합니다.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있어 콘크리트 벽면에 액자를 거치하실 정도시면 벽면 설치가 가능하며,

    천장의 경우는 마감재에 따라 직접 시공 또는 전문업체의 시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제품에 동봉된 설치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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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Q.

    전기요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A.

    전기요금은 
                 " 제품용량 x 사용요금(요금체계에 따라 구분되어 있음) x 사용시간 x 사용일수 "  로 계산 됩니다.  

    해온- 제품개요의 하단에서 해온 사용요금에 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의 사용시는 한달 전기사용량에 따라 부과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기요금계산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온은 여러가지 기능으로 설정하여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 방식에 따라 좀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Q.

    온도센서 모드는 무엇이며,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요?

    A.

    온도센서 모드는 온도설정을 통해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설정온도에 도달시 난방기가 자동으로 ON/OFF 될 수 있도록 제어합니다.

    스마트형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듀얼모드(HI/LO), 타이머(1~12), 외출(21,31,41) 기능이 있으며,

    실내온도를 감지하여 동작하기 위해서는 온도센서를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온도센서는 주문장착방식이며 별도로 선처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미관상의 이유로 꼭 필요하신 장소에만 설치되도록 별도 옵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온도센서부분은 실내 대류를 감지하여 편차가 있으며, 주변열에 따라 감지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난방기와 너무 근접하여 설치시 주변온도와 후방온도에 영향을 받아 온도가 높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센서 끝부분을 난방기에서 멀리 옮기시거나 설정온도를 더 높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9. Q.

    A/S기간과 제품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A.

    해온 제품의 무상 A/S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이며, 이후부터 유상 서비스됩니다.

    A/S 문의는 판매처 또는 본사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해온 복사열 난방기는 별도의 팬이나 실외기가 없는 간결한 방식으로 고장율을 최소화 하였으며,

    오랫동안 사용시에도 소모품인 PCB교체만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10. Q.

    난방기의 열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리모컨의 배터리를 점검해 주세요.​

    해온 복사열 난방기에는 다양한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난방기가 OFF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표시창 하단의 LED에 불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을 한번 껏다 켜 주세요.

    타이머 모드와 외출모드가 설정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타이머 모드와 외출모드를 눌러 숫자를 “00”으로 세팅해 주세요.

    온도센서모드를 사용중이시면 설정온도가 현재표시온도보다 낮게 설정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여 설정온도를 올려주세요.

     

    이외에 전원이 계속 꺼져 있다면 차단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후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